빅데이터 트렌드

“트렌드”라는 단어는 시대의 추세, 조류, 유행을 의미한다.

패션, 마케팅, 경제 동향 분석 등 여러 분야에서 널리 사용된다.


“메가 트렌드”는 이런 시대의 추세 흐름중에서도 통상 수년~수십 년의 장기적인 변화를 뜻한다.


어떤 산업이나 사업에서도

시대의 변화 흐름을 읽는 통찰력을 가져야 한다.


예를 들어보자.

주판알을 튕기던 시대에서 컴퓨터를 사용하게 된 것!

붙박이 전화를 쓰던 것에서 이동하면서 휴대폰을 쓰게 된 것!

기름을 먹는 자동차에서 전기를 먹는 자동차로 바뀌게 될 것!

이런 것들은 모두 메가트렌드이고, 산업을 바꾼 것은 물론이고 인류문명과 인간관계까지 변화시킨다.


이런 메가트렌드는 피할 수 없다.

아니 오히려 뒤늦게 적응하면 퇴보한 것과 같아진다.


이런 상황에 대해 개인적으로 자주 하는 비유가 있다.

바로 성냥시대에 라이터의 출현이다.

어느 순간 우리는 성냥의 몰락을 지켜보았다.


이미 출연한 최근의 가장 주목받는 메가 트렌드는 단연 빅데이터 시대로의 이행이다.

빅데이터를 영원히 모르는 기업은 있을 수 있지만,

단 한번만 빅데이터 분석을 하는 기업은 없을 것이라고 단언한다.


이왕이면 쫓아가기보다 앞서 가기를 선택하자.

빅데이터 시대를 맞이하여...

나는, 우리는, 우리 회사는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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