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백종원의 빅데이터 분석

2018년 8월 23일 업데이트됨

불황이라고 한다.

특히 9to6 등 환경변화에 따라서 외식업의 경우 더욱 불황이 깊어지고 있다고 한다.

이 와중에 ‘여자 백종원’으로 불리는 어느 외식 컨설턴트가 한 얘기가 있다.


POS는 Point-Of-Sales의 약자로 식당이나 마트 등에서 계산을 하고 결재를 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여자 백종원’ 외식업 컨설턴트 현씨는 POS를 통해 가게 매출을 시계열로 분석하라고 말한다.

여기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내 가게에 언제(요일/시각) 어떤(성별/연령대) 손님이 와서 어떤 물품이나 요리를 얼마나 주문하는지를 분석하는 것 만으로도 새로운 마케팅/영업 전략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식당을 하나 운영하면서도 빅데이터 분석이 요구되는 요즈음...

기업을 운영한다면 내가 판매한 제품이 현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알아내는 것이야 말로 데이터 시대에 꼭 필요한 일이 아닐까?


우리 회사의 제품이 병원에서 쓰이는 것이라면... (의약품/의료기기/치료재료 등 처방/검사/처치/수술)

<티핑인사이트>의 빅데이터 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서비스나 병원정보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길 바란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재의 업무를 혁신할 수 있다면?

두드리는 자에게만 데이터가 답을 할 것이다.




( 여자 백종원 이야기 전문 Source = https://1boon.daum.net/jobsN/5b7977b9ed94d20001e872ca )



댓글 0개

티핑인사이트  |  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서비스  |  병원정보 서비스  |  의약품(제약) / 의료기기 / 치료재료 / 진단시약 x 개발 / 임상 / 마케팅 / 영업

메일 : info@tippinginsight.co.kr

전화 : 02-6956-9OO8